HOME > 교회소개 > 교회비전
교회비전
하나님을 높여드리는 교회 / 열방을 품는 교회
사람을 세우는 교회 / 지역사회를 섬기는 교회 / 맑고 밝고 따스한 양광교회
교회비전
"맑고 밝고 따스한 양광교회
양광교회는 거룩한 주님의 교회를 통해 순전한 믿음의 사람을 세우고, 열방 가운데 복음의 빛으로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며, 지역사회를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섬기는교회입니다.
맑은 교회 양광교회

양광교회가 지향하는 비전 가운데 첫째는 맑은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맑다' 는 것은 교회의 거룩성과 순전함을 지켜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입니다. 그 분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거룩할지어다." (레11:45) 거룩하다는 것은 구별된다는 말입니다. 속된 것과 성스러운 것이 구별되고 고귀함과 상스러움이 구별되는 것처럼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세상과 구별되는 거룩성을 지켜 나가야 합니다.

또한 욥기 8장 20절에 있는 말씀에는 하나님은 순전한 사람을 버리지 아니하시고 악한 자를 붙들어 주지 아니하신다고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께 순전한 사람과 교회를 찾으시며 그 순전함을 지키는 이를 끝까지 버리지 아니하시고 책임지신다고 했습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거룩성과 하나님을 향한 순전함을 지켜 나가야 합니다.
밝은 교회 양광교회

양광교회가 지향하는 두 번째 비전은 밝은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어두운 방 안에 초 하나만 밝혀도 어두움이 걷히고 밝음이 있듯이 어두운 세상 가운데 빛의 사명을 감당하는 것이 우리 양광교회의 비전입니다. 이 빛은 복음의 영향력과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복음은 마치 빛과 같아서 절대적인 사망의 그늘 가운데 신음하는 이라 할지라도 복음을 받아들이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기만 하면 사망이 아닌 생명으로 자리가 옮겨 집니다. 어두움 가운데 있는 빛과 같은 복음을 전해야 하는 사명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세상을 향해 복음을 들고 진취적으로 나가는 사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일은 앞으로도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이 세상에 오시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해 수행해야 할 미션(Mission)입니다.
따스한 교회 양광교회

양광교회가 지향하는 세 번째 비전은 따스한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공생애의 기간 동안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시고 복음을 전파하심과 함께 하셨던 사역은 사회적으로 소외된 계층, 병들고 따돌림 당하며 가난한 사람들, 사람들이 천하게 여겨 상대하려고 하지 않았던 사람들과 함께 하시며 그 사람들과 더불어 기쁨과 슬픔을 나누는 일이었습니다. 교회가 해야 하는 많은 일이 있겠지만 복음의 증거와 더불어 사랑으로 선행하는 것은 복음의 능력을 배가시키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복음이 없는 선행은 사명을 잃기 쉽습니다.

또한 선행이 없는 복음은 영향력이 없습니다. 성경에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을 우리가 알고 믿었노니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도 그 안에 거하시느니라”(요일4:16)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의 본체는 사랑입니다. 사랑의 실천은 교회가 세상을 향해 마땅히 감당해야 할 사명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우리 교회는 복음의 증거와 더불어 몸과 마음이 추운 이들을 따스한 사랑으로 덮어주는 그런 교회가 되려고 온 교우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양광교회 5대 비전
우리 양광교회는 맑고 밝고 따스한 교회를 이루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5가지의 핵심가치를 실천하려고 합니다.
1. 하나님을 높여 드리는 교회(예배)

우리는 “하나님을 높여 드리는 교회”입니다. 이는 예배를 통해서 표현됩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예배, 성령으로 충만한 예배를 통하여 살아계셔서 지금도 역사하고 계시는 하나님을 높여 드리며 그 하나님을 체험하여 고백하는 예배를 드립니다.
2. 열방을 품는 교회(선교)

우리는 건전한 신앙적 가치 위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며 살아가는 성도들이 복음 전파와 선교에 힘쓰는 “열방을 품는 교회”입니다.
3.사람을 세우는 교회(양육과 훈련)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며 세상 가운데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믿음의 용사를 키우는 교회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체계적인 제자훈련과 사랑의 양육, 목양을 통하여 온전한 그리스도인을 세우고, 믿음과 실력을 겸비한 신앙적 인재를 세우는 교회입니다.
4. 가정을 세우는 교회(교회같은 가정, 가정같은 교회)

우리는 교회 공동체와 가족 공동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가족 안에서 믿음의 가치가 실현되고, 교회에서는 가족과 같은 사랑의 돌봄과 소속감을 통해, 교회 같은 가족, 가족 같은 교회를 이루어 갑니다.
5.지역사회를 섬기는 교회(Community Church를 지향)

우리는 교회가 지역사회를 섬기며 힘들고 상처받은 이웃들을 일으켜 세우고 지역공동체 더불어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가는 교회를 지향합니다.
(우)03375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흥로 176 (구, 녹번동 129-1) | 대표전화 02-355-0430 | FAX 02-355-0682
Copyrightsⓒ2017 Yangkwang Method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